좋아하는 것을 하고 다양한 경험을 하며 나를 알아가는 삶을 살아가는 크리에이터.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고 후회 없이 하루하루를 살아가며 지금의 자신을 사랑할 줄 아는 한경은 님. 다양한 직업 경험을 통해 자신을 알아가고 터득해가는 N 잡러의 이야기를 지금 인터뷰로 만나보세요.
# 한경은 이야기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다양한 경험을 하고 있는 크리에이터 한경은이라고 합니다.
채널 이름이 “한다TV”인 이유가 궁금해요.
우선은 단순하게 “한경은입니다에서” 한다로 한거랑, 제가 하고 싶은게 너무 많아서 “다양한걸 한다”여서 한다tv로 결정했습니다.
그럼 현재는 크리에이터로 활동 중 이신건가요?
유튜브 하면서 댄스 레슨도 하고 주얼리 쇼핑몰도 같이 하고 있습니다.
정말 소개하신대로 다양하게 일을 하고 계시네요. 예전에는 어떤 일을 하셨나요?
예전에는 2년 정도 댄스팀에서 일을 하다가 그만두면서부터 다양한 일들을 했습니다. 사무직, 한의원, 비서, 영업직 등등 했습니다.
정말 다양한 일을 하셨네요. 전공이나 경력과 상관 없는 일을 시작하려고 하면 막연한 두려움 같은 걸 느끼기도 하는데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는 데 어려움은 없었나요?
저는 예전부터 하고 싶은 일은 다 해보는 쪽이에요. 안해보고 후회 하는 것보다 나중에 후회하는 게 더 나은 거 같아서요. 근데 아직까지 후회했던 적은 없는거 같아요. 만약 잘 안됐다고 하더라도 새로운 경험을 해봤고, 그걸로인해 얻는 것도 있더라구요.
현재도 댄스팀 활동은 그만두시고 유튜버로 활동하고 계시잖아요, 유튜브를 해야겠다 생각하게 된 계기가 있을까요?
앞에서 말했다시피 전 하고 싶은 일이 생기면 일단은 도전해보는 편이거든요. 유튜브도 그렇게 시작하게 되었어요. 시작한지 얼마 안됐지만 편집하면서 재미도 있고, 추억을 정리해서 남길 수 있고, 남들과 공유도 할 수 있어서 좋은거 같아요.
브이로그를 찍을 때 가장 중점을 두는 부분이 있나요?
저는 저만의 삶과 주변 친구들이 말해주는 그들의 삶만 알고 있잖아요. 근데 최근에 다양한 브이로그들을 보다보니 꽤나 흥미롭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중점을 두는 건 최대한 자연스럽게 꾸밈없이 저의 일상을 보여주려고 하는 거 같아요.
유튜브 영상을 보면 체험도 좋아하시고, 여행도 좋아하시는 거 같아요. 굉장히 활동적인 분 같은데, 요즘은 시간이 남을 때 뭘 하면서 보내시나요?
요즘은 거의 유튜브 편집 하면서 보내고 있어요. 그 외에는 쇼핑몰을 하다보니까 부자재를 구경하러 간다던가, 댄스 레슨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여러가지 일에 도전 해보셨는데, 그 중 가장 적성에 맞는다고 생각한 일은 뭔가요?
사무직도 여러군데에서 일을 해봤었는데 저는 앉아서 하는 일보다 몸을 움직이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하는 일들이 잘 맞았던 거 같아요. 근데 또 요즘 유튜브 편집하면서 앉아있지만 이것도 재미 있더라구요. 아무래도 제 일을 해서 더 흥미로운거 같아요.
앞으로 새롭게 도전해보고 싶은 분야가 있으신가요?
도전해보고 싶은 분야는 너무 많은거 같아요. 우선 귀걸이 쇼핑몰을 하다보니 디자인을 배워서 브랜드를 만들어 보고 싶고, 가방도 디자인해서 브랜드를 만들어보고 싶어요.
그럼 경은씨 만의 브랜드가 만들어 지는 거네요?
네 사실 큰 목표긴 하지만 전 언제가 저만의 브랜드를 만들어 보고 싶어요.
요즘 대세인 퍼스널브랜딩 같은 건가요?
음 거창하진 않지만 저만의 브랜드를 만들고, 또 언제가 제가 브랜드가 되어서 조금이라도 영향력 있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 그로인해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될 수 있는 사람이 되는게 목표에요.
# 건강한 습관에 대하여
멋진 목표를 가지고 계시네요~! 근데 정말 얘기를 나눌수록 댄스 레슨에, 유튜브 촬영에, 편집에 쇼핑몰 운영에 하루가 굉장히 바쁠 것 같아요. 평소 건강 관리는 어떻게 하시나요?
건강식품도 챙겨먹고, 강아지와 산책도 하고 춤을 추면서 운동을 하는 편이고, 많이 멀지 않은 곳은 되도록이면 걸어 다니려고 해요.
건강식품을 고를 때 가장 먼저 고려하는 게 뭔가요?
제 몸에 잘 맞는 제품인지, 제 몸에서 부족한 걸 채울 수 있는 제품인지 고려 하는 거 같아요.
혜윰은 드셔보셨나요?
네. 최근에 먹기 시작했어요.
복용하시면서 특별히 좋았던 점이나, 개선됐으면 하는 점이 있었나요?
묽어서 목넘김이 편하고 많이 쓰지 않아서 좋았던 거 같아요. 개선될 점은 없었습니다.
혜윰의 건강한 습관을 나누고 싶은 분이 계신가요?
제 주변 친구들 보면 아직은 건강식품을 잘 안 챙겨 먹는데 그 친구들에게 나누고 싶어요.
한경은 님이 생각하는 본인의 건강 점수는 몇 점인 것 같나요?
70점? 인거 같아요.
지금의 한경은 님을 만든 습관은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끊임없이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습관이 지금의 저를 만든 거 같습니다.
1년 후의 경은씨는 어떤 모습이길 바라나요?
저는 지금의 저도 만족스러운 것 같아요. 왜냐하면 하고싶은 걸 하면서 살아가고 있고, 후회된 적이 없어서. 1년 후에도 지금처럼 밝게, 긍정적이게 살아가는 모습이길 바래요.